언론보도자료

DGB생명, 취약계층 어린이를 위한 비대면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 진행
공시부서 마케팅기획부 공시일시2023-08-10
전 임직원이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의 후원 물품을 직접 제작하는 핸즈온 방식으로 진행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그룹 임직원이 공동 참여하는 ‘ERRC 캠페인’에서 우수 제안 선정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비대면 참여로 손쉽게 ESG경영에 동참

DGB생명보험(대표이사 김성한)은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 임직원이 직접 만든 물품을 후원하는 비대면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핸즈온은 ‘양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뜻으로,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임직원 모두가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고 회사의 ESG경영에 함께하고자 고안된 참여형 비대면 기부활동이다. 핸즈온 봉사활동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DGB금융그룹의 전 임직원이 공동으로 참여한 'ERRC 캠페인'에서 우수 제안으로 선정되어 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DGB생명 모든 임직원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1인당 1건의 기부 물품을 직접 제작한다. DGB생명 임직원들은 지난 7월부터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후원할 ▲에코백 ▲천연비누 ▲비즈 스트랩 ▲다육식물 중 한 가지를 제작할 수 있는 키트를 수령해 제작했다. 기부 물품 제작은 7월 말부터 약 2개월 간 이뤄지며, 제작된 기부 물품들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을 통해 전염병과 각종 위험에 노출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DGB대구은행을 비롯한 모든 DGB금융그룹 계열사가 참여한‘ERRC 캠페인’에서 제안된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지난 3년간 임직원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앞으로도 DGB생명은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을 전파하고 기업 성과를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사람중심의 ESG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DGB생명은 지난달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초복 맞이 삼계탕 나눔을 진행하였으며, 지역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탑골공원 무료 급식소 봉사활동도 지속, DGB캐피탈과 함께하는 ‘쓰담쓰담’ 환경정화 캠페인 추진, 김성한 대표이사의 마약 근절 '노엑시트 릴레이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진]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한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에 참여한 DGB생명 임직원들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